케이스스터디

글로벌 기업 유튜브에서 스타트업 CMO로 이직했다. 팀원은 고작 3명. 3년 만에 50명이던 직원이 150명 규모로 성장한 스타트업에서 그녀는 COO 자리에 올랐다. 대중에게 ‘번개장터’와 ‘브그즈트랩’을 각인시킨 최재화 부대표는 지금 스스로 커리어의…

야놀자(yanolja)를 숙박 예약 앱 정도로만 알고 있다면 다시 생각해야 할 거다. 이 브랜드의 손이 닿는 영역은 상상을 초월한다. 호텔, 건설 시공, 레저, 렌터카, KTX 예약 사업부터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 같은…

이케아의 디자인은 사람들의 주머니 사정과 무관하게 다양한 취향을 허락한다. 더 많은 사람이 질 좋고 예쁜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살 수 있기까지, 이케아의 코워커들이 있었다. 임영지 IKEA 동부산점 커머셜 레스토랑 매니저…

KBS 뉴스는 지금도 변하고 있다. 지상파 최초로 여성 메인 앵커가 등장했고, 2019년부터 신설된 팩트체크팀은 꺼진 팩트도 다시 보며 뉴스에 정확도를 높이고 있다. KBS 뉴스는 올드하고 고루하다는 편견을 타파해 줄 KBS의…

반스(VANS)의 세계 최대 규모의 콘셉트 매장이 있는 서울 강남. 반스가 아시아 시장 중 한국의 파워를 인정하는 이유는 뭘까? 반스의 스태프를 보면 알 수 있다. 남 눈치 보지 않고 자신을 표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