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스터디
우리의 2020년이 <2020년 우주의 원더키디>가 그린 디스토피아가 되지 않은 건, 인류의 반인 여성들의 배려와 존중 때문이 아닐까? 당신은 혼자가 아니라고, 서로가 빛을 비춰주자고, 우리가 하고 싶은 걸 하자고 말하는 ‘연대하는…
아시안 게임에서 e스포츠가 시범 종목으로 채택될 만큼 게임은 하나의 문화이자 스포츠가 됐다. 그 중 라이엇게임즈가 만든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한국 리그인 LCK는 게임계의 EPL로 불린다. 전 세계 ‘겜덕’들이 잠을 포기해가며…
한국 최초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은 ‘K-좀비’라는 신장르를 개척하며 많은 해외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 인기에 ‘주지훈이 썼던 모자’를 찾는 외국 관광객들이 늘어나, 광장시장 전통 의상 가게의 ‘갓’ 판매율이 급등하기도…
기업이 일정 규모 이상으로 성장하면 회사의 목표를 구성원 개인들에게 공유하는 데 한계가 생긴다. 늘어난 구성원만큼 소통할 수 있는 채널과 접점은 부족해지기 때문. 여기 자신만의 방식으로 회사와 직원의 목표를 동기화하는 데…
신의 직장. 블라인드 허브에서 회사에 가장 낮은 별점을 준 재직자는 회사를 이렇게 평가했다. 재직자가 평가한 회사 내 행복도가 전 부문 최상위인 회사. 검찰, 포스코, 삼성이 기업문화를 벤치마킹하는 회사. 구글의 괴물…
워라밸 이상의 미덕은 존재하지 않는 오늘. 직장인들이 ‘역삼동 등대’, ‘원양어선’이라고 부르지만 정작 재직자가 평가한 사내 행복도는 최고 점수를 받은 회사가 있다. 바로 금융 앱 토스의 제작사 비바리퍼블리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